울산광역시노인복지관

본문 바로가기

복지관소개

Respectful Today, Growing Tomorrow
존중하는 오늘, 성장하는 내일

홈 복지관소개인사말

인사말

울산광역시노인복지관 관장 김태한 사진

안녕하십니까? 울산광역시노인복지관장 김태한 입니다.
먼저 우리 노인복지관 홈페이지를 찾아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울산광역시노인복지관은 1997년 개관하여 2000년부터 현재까지 울산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가 위탁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노인복지관은 새롭게 수립한 비전과 미션을 통해 이용어르신들의 존엄과 주체적인 삶을 실현하고자 노력하며 신 노년 문화를 선도하고 당당한 노년으로 노인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노인복지관입니다.

또한, 전국 사회복지시설 첫 평가부터 지금까지 최우수 기관으로 연속 수상 경력을 갖고 있으며 우수하고 체계적인 시스템 운영과 우수한 직원의 역량을 바탕으로 어르신들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하여 어르신 교양 및 취미생활, 사회참여활동, 건강증진 및 질병예방, 소득보장 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안전하고 쾌적한 노인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기능보강사업에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용어르신들의 세대별 인식차이 및 세대갈등 등 여러 가지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전담 상담·사례팀을 구성하여 정서안정 및 인식개선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하고 있으며, 복지사각지대 어르신 발굴에 앞장서고 지역자원 연계를 통한 위기사례지원 및 복합적·만성적 문제를 가진 어르신의 문제해결을 위한 사례관리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급속한 고령사회에 대비하여 노인복지관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새로운 비전과 미션을 통해 어르신의 인권을 존중하며 사회참여 활동을 통해 주체적인 삶을 실현할 수 있도록 실천하는 선도적인 울산광역시노인복지관이 되겠습니다.

끝으로 항상 울산광역시노인복지관의 발전을 위해 사랑과 베풂을 실천하시는 자원봉사자님, 물심양면으로 아낌없이 후원해 주시는 후원자님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올리며, 노인복지관을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관장 김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