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노인복지관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Respectful Today, Growing Tomorrow
존중하는 오늘, 성장하는 내일

홈 알림마당어르신을 위한 계절별 건강식

어르신을 위한 계절별 건강식

봄철 입맛을 돋우는 제철 음식

달래

달래

달래는 대표적인 봄나물 중에 하나이며 비타민C와 칼슘 등 다양한 성분들이 환절기에 걸리기 쉬운 감기는 물론 무기력증, 불면증, 빈혈, 눈건강, 여성질환, 원기회복, 소화촉진, 피부미용, 항암효과, 혈관건강 등을 체내 신진대사를 향상 시켜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쑥

쑥에 함유된 풍부한 미네랄 성분은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냉증 등 부인병 예방에 효과적으로 지방대사를 돕기 때문에 꾸준히 먹으면 체질 개선 및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바지락

바지락

바지락에 다량 함유된 철분은 혈액 속 헤모글로빈의 생성을 도와 빈혈이 있는 분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비타민B1, B2, 철분이 풍부하여 성인병 예방, 빈혈 예방, 콜레스테롤 저하, 동맥경화 예방, 심혈관계 질환 예방, 간 해독작용, 근육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더덕

더덕

더덕에 특유의 쌉싸름 한 맛이 나는 사포닌 성분은 고혈압, 콜레스테롤 저하, 염증 치료와 피부해독, 자양강장 등 가슴 통증을 동반한 기침이나 가래, 천식 완화에 효과적으로 섬유질도 매우 풍부하여 장기능에도 도움을 줍니다.

두릅

두릅

두릅은 다른 채소에 비해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고 비타민A, C, 칼슘과 섬유질 함량이 높아 피로 개선 및 다이어트, 신장기능 강화, 항암 효과, 당뇨 예방, 혈관 건강, 피로 해소, 피부 미용, 골다공증 예방, 면역력 강화 등에 효과적인 식품이다.

주꾸미

주꾸미

타우린이 풍부한 주꾸미는 바다의 자양강장제로 피로 해소에 굉장히 효과적이고 불포화지방산도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혈당 저하를 막으며 근육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어 기력이 약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부추

부추

혈액순환을 향상 시켜 설사를 자주 하시는 분, 빈혈이 있으신 분, 혈관질환이 우려되는 분, 허리가 안 좋은 분, 냉한 체질, 노화 방지, 변비 예방 및 기운을 복 돋아 면역력을 증진 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식중독 예방 캠페인

출처:식품의약품안전처